약관
일반결제(안심클릭) 이용약관
제1조(목적)
이 약관은 삼성카드 주식회사(이하 "회사"라 합니다.)가 삼성카드 회원을 대상으로 제공하는 전자상거래 인증서비스인 일반결제(안심클릭)서비스(이하 "일반결제(안심클릭)서비스"라 합니다.)를 이용함에 있어 그 이용조건 및 절차에 관한 기본사항을 정함을 그 목적으로 합니다.
제2조(용어의 정의)
① "일반결제(안심클릭)서비스"란 안전한 전자상거래를 위해 "회사"가 협력하여 개발한 전자상거래용 본인 인증 시스템을 적용하여 "일반결제(안심클릭)서비스회원"에게 제공하는 서비스를 말합니다.
② "일반결제(안심클릭)서비스회원"(이하 "회원"이라 합니다.)이란 이 약관에 동의하고 서비스 이용에 필요한 일반결제(안심클릭)서비스 비밀번호 및 개인확인 메시지를 설정하여 "회사"가 제공하는 "일반결제(안심클릭)서비스"를 제공 받기로 계약을 체결한 자를 말합니다.
③ "일반결제(안심클릭)서비스 비밀번호"(이하 "비밀번호"라 합니다)란 전자상거래 시 본인인증을 위해 회원 본인이 설정한 6자리이상 10자리 이하의 영문, 숫자 또는 영문과 숫자의 혼용으로 표기된 암호문자를 말합니다.
④ "일반결제(안심클릭) 개인확인 메시지"(이하 "개인확인메시지"라 합니다)란 "회원"이 "일반결제(안심클릭)서비스"에 가입할 때 "비밀번호"와 함께 본인 식별을 위해 직접 지정한 메시지로 "일반결제(안심클릭)서비스" 인증 창을 확인하기 위한 50자리 이하의 한글 또는 영문자를 말합니다.
⑤ "거래지시"란 "회원"이 동 약관에 의하여 "비밀번호"를 입력하여 개별적인 전자상거래의 처리를 의뢰하는 것을 말합니다.
⑥ "접근수단"이란 "일반결제(안심클릭)서비스"를 통하여 "거래지시"를 하는데 필요한 "비밀번호", "인증서" 등을 말합니다.
제3조(약관의 적용)
이 약관은 "회사"와 "회원"간의 "일반결제(안심클릭)서비스"의 이용에 관한 제반사항에 적용됩니다.
제4조("회원"가입대상)
"회원" 가입은 "회사"의 신용카드 회원 중 Visa, Master, Amex, Local 신용카드를 소지한 개인·법인개별회원, 충전식 선불카드, 체크카드 소지 회원을 대상으로 합니다.
제5조("회원"가입)
① "회원"으로 가입하고자 하는 분은 본 약관에 동의한 후 "일반결제(안심클릭)서비스"를 이용하여 전자상거래를 할 경우 본인 인증에 필요한 "비밀번호" 및 "개인확인메시지"를 입력하고 "회사"가 이에 승낙한 경우에 "회원"으로 가입됩니다.
② "회사"는 "회원"으로부터 "비밀번호" 및 "개인확인메시지"를 등록 받아 이를 관리합니다.
제6조("일반결제(안심클릭)서비스" 이용신청 및 승인)
① "회원"은 "일반결제(안심클릭)서비스"를 이용하기 위해서는 전자상거래시 요구되는 "비밀번호"를 입력하여야 하며, 이에 대해 "회사"는 입력내용의 일치여부를 확인합니다.
② "회사"는 다음 각 호의 1에 해당하는 사항이 발생한 경우에는 이용신청을 승낙하지 아니할 수 있습니다.
1. "일반결제(안심클릭)서비스" 신청시점에 신용카드의 정상적인 거래승인이 불가능할 경우
2. 타인의 신용카드, 선불카드, 체크카드(이하 "카드"라 합니다) 등을 도용하는 경우 등 기타 본인의 "카드"가 아닌 "카드"를 이용하는 경우
3. 서비스 제공이 기술적으로 불가능할 경우
4. 보안상 문제가 있다고 판단되는 경우
5. 기타 "회사"가 필요하다고 인정하는 경우
제7조("일반결제(안심클릭)서비스"의 제공)
"회사"는 "회원"이 전자상거래를 할 경우 "일반결제(안심클릭)서비스"를 이용하여 본인인증을 받을 수 있도록 하여야 합니다.
제8조("일반결제(안심클릭)서비스"의 이용시간 및 제한)
① "일반결제(안심클릭)서비스"의 이용시간은 연중무휴 1일 24시간 입니다.
② "회사"는 시스템의 유지보수, 점검 등이 필요한 경우 "일반결제(안심클릭)서비스" 제공을 중단할 수 있습니다. 이 경우 "회사"는 서비스 중단 예정 사실 등을 홈페이지에 게시하고 "회원"에게 서면, 전화, 전자우편, 휴대폰 메시지 등으로 30일 전에 안내해야 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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③ 다음 각 호의 경우 "회사"는 사전 안내 없이 "일반결제(안심클릭)서비스" 를 중단할 수있으며 이 경우 "회원"에게 서비스 중단 사실 등을 즉시 안내해야 합니다.
1. 긴급한 시스템 유지보수, 점검 등이 필요한 경우
2. 통신장애, 정전 등이 발생한 경우
3. 서비스 이용 급증 등으로 서비스 제공에 장애가 발생한 경우
4. 해킹 등으로 금융회사 또는 "회원"에게 피해가 발생할 우려가 있는 경우
5. "회사"가 제공하는 추가적인 보안조치를 거부한 경우
6. 기타 "회원"이「여신전문금융업법」,「전자금융거래법」등 관련 법규를 위반한 경우
④ "회사"는 이용시간을 변경할 수 있으며 이 경우 그 내용을 "회원"이 접근하기 쉬운 전자적 장치 및 영업점을 통하여 변경 1개월 전부터 1개월간 알립니다.
⑤ "회원"의 거래지시가 있었음에도 불구하고 시스템 및 통신장애 등으로 거래지시가 이행되지 않아 "회원"에게 손해가 발생한 경우에는 금융회사가 배상하기로 합니다
제9조("회사"의 의무)
① "회사"는 특별한 사정이 없는 한 "회원"의 가입신청에 대한 "회사"의 승낙 즉시 "회원"이 "일반결제(안심클릭)서 비스"를 제공합니다.
② "회사"는 시스템의 점검 및 업그레이드, 통신두절, 해킹 기타 불가항력적인 사고 등 특별한 사정이 없는 한 이 약관에서 정한 바에 따라 계속적, 안정적으로 "일반결제(안심클릭)서비스"를 제공합니다.
③ "회사"는 "비밀번호" 등 "회원"의 개인정보 보호를 위하여 관리자를 최소한으로 한정하며, "회사"의 고의 또는 과실로 인하여 "회원"의 개인정보의 분실, 도난, 유출 등으로 야기된 회원의 손해에 대하여는 모든 책임을 부담합니다.
④ "회사"는 "회원"이 직접 "회사"에 등록한 "비밀번호"와 실제 "회원"의 "거래지시"에 포함된 "비밀번호"가 일치할 경우 이를 "회원"이 거래를 요청한 판매자에게 확인하여 통보합니다. 이 경우 "회사"의 고의 또는 과실로 "회원"에게 발생한 손해는 "회사"가 부담합니다.
⑤ "회사"는 '신용정보의이용및보호에관한법률', '정보통신망이용촉진및정보보호등에관한법률' 등 관련 법령에서 정한 바에 따라 회원의 정보를 관리하여야 하며, 이에 대한 세부적인 내용은 별도의 '개인정보보호방침'에 정한 바에 준합니다.
제10조("회원"의 의무)
① "회원"은 자신의 "비밀번호"를 제3자에게 제공 또는 누설하거나 이와 유사한 행위를 하여서는 안되며 "비밀번호"를 제3자에게 제공 또는 누설하는 등 "비밀번호"의 관리를 소홀히 하여서는 아니 됩니다.
② "회원"은 자신의 "비밀번호"가 제3자에게 노출되지 않도록 하여야 합니다.
③ "회원"은 "비밀번호"가 부정하게 사용된 것을 인지한 경우 즉시 자신의 "비밀번호" 및 "개인확인메시지"를 바꾸고 그 사실을 "회사"에 통보하여야 합니다.
④ "회원"은 이 약관 및 관계법령에서 정한 사항과 "회사" 홈페이지에 게시된 "일반결제(안심클릭)서비스" 이용안내 또는 주의사항을 성실히 준수하여야 합니다.
제11조("일반결제(안심클릭)서비스" 해지 및 이용제한)
① "회원"이 "일반결제(안심클릭)서비스" 이용계약을 해지하고자 할 경우에는 "회사" 홈페이지 또는 "회사"가 정한 별도의 방법으로 해지신청을 하여야 합니다. 이 경우 "회사"는 소정의 해지절차를 거쳐 해지합니다.
② “회사”는 “회원”에 다음 각 호의 어느 하나에 해당하는 사유가 있는 경우 “일반결제(안심클릭)서비스”이용을 정지할 수 있습니다.
1. “회원”의 고의·중과실로 인해 여신전문금융업법 등 관계법령 또는 이 약관을 위반하여 계약의 목적 달성이 어려운 경우
2. 이용정지 등의 사유로 "회원"이 "카드"를 정상적으로 이용할 수 없는 경우
3. "비밀번호"를 타인에게 누설하거나 타인의 "비밀번호"를 도용하는 경우
4. 타인의 “카드번호 등”을 도용하는 등 비정상적인 “카드번호 등”을 등록하는 경우
5. 가입신청서에 필수기재사항 및 “일반결제(안심클릭)서비스” 이용자격 관련 정보 등 중요 기재사항을 허위로 작성한 경우
③ “회사”는 “회원”에 다음 각 호의 어느 하나에 해당하는 사유가 있는 경우 10영업일 전에 “일반결제(안심클릭)서비스”이용계약이 해지될 수 있음을 알려드리며, 10영업일이 경과할 경우 “일반결제(안심클릭)서비스”이용계약을 해지할 수 있습니다.(단, 제3호, 제4호의 경우 즉시 해지)
1. “회원”의 고의·중과실로 인해 여신전문금융업법 등 관계법령 또는 이 약관을 위반하여 계약의 목적 달성이 현저히 어려운 경우
2. 해지 등의 사유로 “회원”이 “카드”를 정상적으로 이용할 수 없는 경우
3. 바이러스 프로그램 등을 유포한 경우
4. 해킹에 이용하거나 해킹을 한 경우
5. "비밀번호"를 타인에게 누설하거나 타인의 "비밀번호"를 도용하여 계약의 목적 달성이 현저히 어려운 경우
6. 타인의 “카드번호 등”을 도용하는 등 비정상적인 “카드번호 등”을 등록하여 계약의 목적 달성이 현저히 어려운 경우
7. 가입신청서에 필수기재사항 및 “일반결제(안심클릭)서비스”이용자격 관련 정보 등 중요 기재사항을 허위로 작성하여 "회원"의 신용상태가 현저히 악화되었거나, 계약을 지속하기 어려운 경우
④ 제②항 및 제③항 각 호에 해당하는 행위를 한 "회원"은 이로 인하여 다른 "회원"에게 발생한 손해를 배상할 책임이 있습니다.
⑤ 제②항 및 제③항의 이용제한 또는 해지 조치에 대하여 "회원"은 "회사"에 이의신청을 할 수 있으며 이의신청이 정당하다고 "회사"가 인정하는 경우에 "회사"는 즉시 "일반결제(안심클릭)서비스" 이용을 재개하여야 합니다.
제12조(면책)
"회사"는 다음 각 호에 해당되는 사유로 인하여 "회원"에게 발생한 손해에 대해서는 일체 책임지지 아니합니다. 다만 "회사"의 고의 또는 과실로 인한 경우에는 그러하지 아니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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① "회사"는 이 약관에 의하여 책임을 면하는 경우거나, "회원"가 고의 또는 중과실로 다음 각 호의 행위를 하였음을 증명하는 경우, "회원"에게 손해가 생기더라도 책임의 전부 또는 일부를 지지 아니합니다.
1. "접근수단"을 제3자에게 대여하거나 사용을 위임한 경우 또는 양도나 담보의 목적으로 제공한 경우
2. 제3자가 권한 없이 "회원"의 "접근수단"을 이용하여 전자금융거래를 할 수 있음을 알았거나 쉽게 알 수 있었음에도 불구하고 "회원"이 자신의 "접근수단"을 누설 또는 노출하거나 방치한 경우
3. "회사"가 "접근수단"을 통하여 "회원"의 신원, 권한 및 거래지시의 내용 등을 확인하는 것 외에 보안강화를 위하여 전자금융거래시 사전에 요구하는 추가적인 보안조치를 "회원"이 정당한 사유 없이 거부하여 사고가 발생한 경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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4. "회원"가 제3호에 따른 추가적인 보안조치에 사용되는 매체·수단 또는 정보에 대하여 다음 각 목의 어느 하나에 해당하는 행위를 하여 사고가 발생한 경우
가. 누설·노출 또는 방치한 행위
나. 제3자에게 대여하거나 그 사용을 위임한 행위 또는 양도나 담보의 목적으로 제공한 행위
5. 법인(「중소기업기본법」제2조 제2항에 의한 소기업을 제외합니다.)인 "회원"에게 손해가 발생한 경우로 금융회사가 사고를 방지하기 위하여 보안절차를 수립하고 이를 철저히 준수하는 등 합리적으로 요구되는 충분한 주의의무를 다한 경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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② 제1항에도 불구하고「여신전문금융업법」에 따른 신용카드 회원, 직불카드(직불 전자지급수단을 포함한다) 회원,선불카드(선불전자지급수단을 포함한다) 회원 또는 이용자에 대한 금융회사의 책임과 관련하여「여신전문금융업법」에 따르는 등 다른 법령에 "회원"에게 유리하게 적용될 수 있는 규정이 있는 경우에는 그 법령이 우선 적용됩니다.
제13조(이용약관의 효력발생 및 변경)
① 이 약관을 변경할 경우 "회사"는 그 내용을 변경약관 시행일로부터 1개월 이전까지 "회원"에게 이용대금명세서, 서면, 전자우편(E-MAIL) 중 1가지 이상의 방법으로 개별 통지하여 드립니다.
② 전항의 경우, "회원"이 통지일로부터 1개월 이내에 별도 계약 해지 의사표시를 하지 않는 경우 변경에 동의한 것으로 본다는 내용을 명시하여 통지합니다. "회원"이 1개월 이내에 이의를 제기하지 않았을 때에는 변경된 약관을 승인한 것으로 간주합니다.
③ 변경된 약관에 이의가 있는 "회원"은 제11조 제①항에 따라 "일반결제(안심클릭)서비스" 이용을 해지할 수 있습니다.
제14조(약관위반시 책임)
"회사"와 "회원"은 이 약관을 위반함으로써 발생하는 책임을 각자 부담하며, 이로 인하여 상대방에게 손해를 입힌 경우에는 지체없이 배상하여야 합니다.
제15조(준용)
이 약관에 명시되지 아니한 사항이나 약관의 해석에 관한 사항에 대하여는 관계법령, 상관례, 표준 전자금융거래기본약관 및 신용카드 개인회원 약관에 따릅니다.
부칙
1. 본 약관은 2003년 12월 30일부터 시행합니다.
2. 본 약관은 2018년 3월 30일부터 시행합니다.
3. 본 약관은 2021년 2월 5일부터 시행합니다.